unity๋ ์คํฌ๋ฆฝํธ์์ public์ผ๋ก ์ ์ธํ๋ฉด Inspector์ฐฝ์ ๋ํ๋์ ์ด๊ธฐ๊ฐ์ ์ค์ ํด์ค ์ ์๋ ์ ์ด ์ ์ฉํ๋ค.
์ด ์ ์ ์ฌ์ค ํ๋ก๊ทธ๋๋ฐ์ ์ผ๋ก ๋ณด์์ ๋ ๋ณด์ ์ธก๋ฉด์์๋ ์ข์ง ์์ ์ ์ด๋ค.
ํ์ง๋ง ์์ง๊ณผ ์คํฌ๋ฆฝํธ์ ๋ํด์ ์ ๋ชจ๋ฅด๋ ๋์์ด๋๋ ์ผ๋ฐ์ธ๋ค๊ณผ์ ํ์ ๊ณผ์ ์์๋ ๊ต์ฅํ ์ ์ฉํ๋ค.
๋์์ด๋๋ ํ๋ก๊ทธ๋๋จธ๊ฐ ์๊ฐํ๋ ๊ฒ๋ณด๋ค ์์ง์ ๋ ๋ชจ๋ฅผ ๊ฐ๋ฅ์ฑ์ด ๋๋ค.
MonoBehaviour๋ฅผ ์์๋ฐ๋ class๋ผ๋ฉด public ๋ณ์๋ก ์ค์ ํ๋ฉด Inspector์ฐฝ์ ๋ํ๋๋ ๊ฒ์ ๋ณผ ์ ์๋ค.
ํ์ง๋ง ์ค์ ๋ก ํ๋ก๊ทธ๋๋ฐ์ ํ ๋ int,float,double....๋ฑ๋ฑ ๋จ์ผ๋ก ์ฌ๋ฌ ๊ฐ์ ๋ณ์๋ฅผ ์ค์ ํ๋ ์ผ๋ง ์ผ์ด๋์ง ์๋๋ค.
๊ฐ๋จํ๊ฒ ์ค๋ช ํ์๋ฉด ๋ก๋ณถ์ด์ ์ฌ๋ฃ๋ ๋ก,์ด๋ฌต,๊ณ ์ถ์ฅ,๊ฐ์ฅ ๋ฑ๋ฑ ์ฌ๋ฌ๊ฐ์ง ์ฌ๋ฃ๋ค์ด ํ์ํ๊ณ ์ด๊ฒ๋ค์ ํ๋๋ก ๋ฌถ๋ ๊ฒ์ด ๊ด๋ฆฌํ๊ธฐ์ ํธํ๋ค.
์ด๋ฌํ ๊ฒ์ ํ๊ธฐ ์ํด class๋ก ๋ฌถ์ด๋๋ค.
ํด๋์ค๋ก ์ ์ธ ํ
๋ค๋ฅธ Monobehavior๊ฐ ์์๋ ํด๋์ค์์ ๋ณ์๋ก ๊ฐ์ ธ์ค๊ฒ ๋๋ฉด Inspector์ฐฝ์ ๋ํ๋๊ฒ ์ง?๋ผ๊ณ ์๊ฐํ๊ฒ ์ง๋ง ๋ํ๋์ง ์๋๋ค.
๊ทธ๋ด ๋๋ ์ ์ธํ๋ class์์ [System.Serializable] ์ ์ ์ด์ฃผ๋ฉด ํด๊ฒฐ๋๋ค.
๊ทธ๋ฌ๋ฉด Inspector์ฐฝ์ ๋ค์๊ณผ ๊ฐ์ด ๋ํ๋๋ค.
๋ฐฐ์ด๋ก ์ ์ธํ ์ Size๋ฅผ ๋ฃ์ด์ฃผ๋ฉด ํด๋์ค ๋ฐฐ์ด์ ์์์ ๋ง๋ค์ด์ค๋ค.
*ํ*
ํด๋์ค ์์ public string name; ์ ์ ์ธํด์ฃผ๋ฉด Name์ ๋ฃ์ด์ฃผ๋ ์ด๋ฆ์ ๋ฐ๋ผ์ Element1,Element2๋ก ํ์๋๋ ๊ฒ์ด์๋๋ผ Name์ ๋ฃ์ด๋ ์ด๋ฆ์ผ๋ก ๋ณ๊ฒฝ๋๋ค.
'๊ฒ์์์ง > Unity' ์นดํ ๊ณ ๋ฆฌ์ ๋ค๋ฅธ ๊ธ
[Unity3D] ์ค์ ์๊ฐ์ ๋ฐ๋ฅธ ํ์คํธ UI ์ ์ (0) | 2022.01.17 |
---|---|
C# ์ผ๊ด์ฑ ์๋ ์ก์ธ์ค ๊ฐ๋ฅ์ฑ ๋งค๊ฐ ๋ณ์ ํ์์ด ๋ฉ์๋๋ณด๋ค ์ก์ธ์คํ๊ธฐ ์ด๋ ต์ต๋๋ค (0) | 2022.01.11 |
Unity FBX Exporter ์ค์นํ๊ธฐ (4) | 2020.06.02 |
[Unity3D] ๊ฒ์ ๋ด ์ธ์ด ๋ณ๊ฒฝํ๋ Option์ฐฝ ์ ์ (0) | 2019.11.21 |
[Unity3D] ๋งต ์ด๋๊ฐ์ ํฌํ ์ด๋ ์ ์ (0) | 2019.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