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Ώ ν€λ° νΉλ€μ΄λ κΈ°ν λ€λ₯Έ λ°©μΉν κ²μλ€μμ λ³΄ν΅ μ μνλ μΌμ μκ°μ΄ μ§λλ©΄ 보μμ λ°μ μ μλ μμ€ν
μ κ°λ°νκ³ μΆμλ€.
λ¬Όλ‘ μλ² μκ°μ κ°μ Έμ€λκ² λ² μ€νΈκ² μ§λ§ μΌλ¨μ λ΄μ₯λ μκ°μΌλ‘ ꡬνν΄λ³΄λ €κ³ νλ€.
λμ€μλ μ΄λ μλ² μκ°μ κ°μ Έμ¬ μ μλλ‘ λ³κ²½ν κ²μ΄λ€.
λ§μ½ νΈλν° μκ°μ κ°μ Έμ¬ κ²½μ° μ¬λλ€μ΄ μμλ‘ νΈλν° μκ°μ λ³κ²½νμ¬μ μ΄λμ μ·¨νλ ννκ° λ κ²μ΄λ€ - μλ₯Ό λ€μλ©΄ λν
λ λμ²μ 무 μμ€ν
κ°μ κ²½μ°
λμΆ© νν μμ€ν
μ΄ μκ³ νν λ²νΌμ λλ₯΄λ©΄ λ΄κ° ννμ μμν μ€μ μκ°μ΄ μ μ₯λλλ‘ νλ €κ³ νλ€.
public void SaveExplore(float exploreHour, float exploreMinutes)
{
PlayerPrefs.SetFloat("exploreHour", exploreHour);
PlayerPrefs.SetFloat("exoloreMinutes", exploreMinutes);
}
νν λ²νΌμ΄ ν΄λ¦λλ©΄ μ΄λ¬ν λλμΌλ‘ μ λν°μ Player Preferenceμ μ μ₯μ ν΄μ€λ€.
PlayerPrefsλΌκ³ λΆλ₯΄λλ° μμΈν λ΄μ©μ docsλ₯Ό μ°Έκ³ ν΄λ³΄λ©΄ μ’μ κ² κ°λ€.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Prefs.html
μΌλ¨ UNITY EDITORμμμ νμ¬ μκ°μ λΆλ¬μλ³΄λ €κ³ νλ€.
Debug.Log(DateTime.Now.ToString()); //λ
,μ,μΌ,μ,λΆ,μ΄ νμ
Debug.Log(DateTime.Now.Year.ToString()); //λ
νμ
Debug.Log(DateTime.Now.Month.ToString()); //μ νμ
Debug.Log(DateTime.Now.Day.ToString()); //μΌ νμ
Debug.Log(DateTime.Now.Hour.ToString()); //μ νμ
Debug.Log(DateTime.Now.Minute.ToString()); //λΆ νμ
DateTime ν΄λμ€λ₯Ό μ΄μ©ν΄μ λΆλ¬μ€λλ‘ νκ³ λ§€νλ μλ§λ€ μ°λνλ건 μλκ² κ°μλ°..
μΌλ¨μ 맀νλ μ λ§λ€ μκ°μ λ°μμμ κ³μ°μ ν΄λ³΄λλ‘ νκ² λ€.
λ§μ½ λμ€μ νλ μ μ νκ° μΌμ΄λλ€λ©΄ λ€μ μμ ν΄μΌν κ²κ°λ€.
//νν μμ ν¨μλ₯Ό call ν μ ν΄λΉλλ ν¨μ call ννμ 보λ₯Ό λ°νν¨
//exploreKindNum : νν μ’
λ₯ λ²νΈ
public exploreInfo exploreStart(int exploreKindNum)
{
explInfo = new exploreInfo(DateTime.Now.Hour, DateTime.Now.Minute, costExplore[exploreKindNum]);
return explInfo;
}
//νν μμ
public void exploreStart(int exploreKindNum)
{
explInfo = exploreM.exploreStart(exploreKindNum);
//νν μμ μκ° μ μ₯(μΆ ν λ
λ μμΌκΉμ§ μ μ₯ν΄μ€μΌν¨)
saveM.SaveExplore(explInfo.hour, explInfo.minute, explInfo.costMinute, 1);
//UI 맀λμ μκ² ExploreGuage μ
λ°μ΄νΈ ν μ μλλ‘ μ΄κΈ°κ° λ£μ΄μ€
uiM.updateExploreGuage(explInfo);
}
κ·Έλ¦¬κ³ λ§μ½ ννμ€μ΄λΌλ©΄ UIλ₯Ό νν μ 보 κΈ°λ°μΌλ‘ κ³μ μ
λ°μ΄νΈ ν΄μ€μΌνλ€.
//λ§μ½ ννμ΄ μμλμλ€λ©΄
if (explInfo.isExplore==1)
{
uiM.updateExploreGuage(explInfo);
}
public void updateExploreGuage(exploreInfo explInfo)
{
//λ¨μ μκ° κ³μ°
//μ΄ μκ°(λΆ)
float exploreTime = explInfo.hour * 60.0f + explInfo.minute;
float remainTime = (DateTime.Now.Hour - explInfo.hour) * 60.0f + (DateTime.Now.Minute - explInfo.minute);
explRemainTimeTxt.text = (explInfo.costMinute-remainTime).ToString()+"λΆ";
imgExploreGuage.fillAmount = remainTime / explInfo.costMinute;
}
μ΄λ κ² νλ©΄ μμ€ν
λΆλ§λ€ νν κ²μ΄μ§κ° λ³κ²½λλ κ²μ νμΈν μ μλ€.
μ§κΈμ 5λΆ κΈ°μ€μΈλ° μ§κΈμ μ½λλ λΆλ¨μλ‘ μΆλ ₯λκ² λμ΄μμ΄μ ~μ~λΆμΌλ‘ μΆλ ₯λ μ μλλ‘ λ³κ²½ν΄μΌκ² λ€.
κ·Έλ¦¬κ³ λΆλ§λ€ μ
λ°μ΄νΈ λλκ² λ³΄μ΄λλ° λ무 μ§λ£¨ν΄μ λ€λ₯Έ μμ€ν
λ€ μ²λΌ μ΄λ§λ€ 보μ΄λ κ²μΌλ‘ λ³κ²½ν΄μΌκ² λ€.
λν μ§κΈμ μλμ° μμ€ν
μκ°μ κ°μ Έμ€λλ° λ§μ½ μλλ‘μ΄λμ λ€μ΄κ°μ μκ°μ μ¬λ κ²½μ° λ€λ₯΄κ² μ¬μΌν μλ μκΈ° λλ¬Έμ(μλ² μκ°μ λΆλ¬μ€λκ² μ μΌ μ’μ λ― νλ€) μ’ λ μμ μ΄ νμν κ² κ°λ€.
λ§μ½ λ μΆκ°νκ² λλ€λ©΄ μΆ ν λΈλ‘κ·Έ κΈμ μμ 보μνλ €κ³ νλ€.